구약에 대한 역싸비평적 연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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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9: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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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문이 말하거나 의미한 것은 정확히 이해될 경우, 정통적인 믿음과 일치할 것으로 당연히 기대되었다. 누구든지 영적 주석의 더 높은 정점들 사이로 항상 도피할 수 있었다. (1) 유대인 학자들의 성서 히브리 문법 연구가 학문적 터전 위에 놓이게 된 점과 (2) 문법적인 통찰을 활용했꼬 명백한 의미를 강조했던 주석들이 影響(영향)을 끼쳤다.
3. 중세시대부터 종교개혁까지의 성서 연구.
- 중세 유대교와 기독교에서 성서해석에 대한 일반적인 경향은 여전히 각 본문에서 다중적인 의미들을 찾는 것이었다.구약에대한역사비평적 , 구약에 대한 역사비평적 연구 방법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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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약성서에 대한 유대인과 기독교인들의 초기 해석.
- [왜 빛을 잃었는가 ?] 중세 초기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역사(歷史)비평적 방법이 빛을 잃게 된 결정적인 이유로는 (1) 역사(歷史)적인 또는 본래적인 의미를 거의 또는 전부 무시한 채로 본문에 대한 과도한 사색을 허용하는 주석적인 경전 연구방법의 발전 때문이었다. 이 외에도 (2) 역사(歷史)비평과 資料비평을 조장했던 헬라의 전통적인 고등교육이 2세기 이후 쇠퇴하기 처음 한 점. (3) 종교적인 공동체들이 이러한 연구방법을 위험하고 신앙을 넘어뜨리는 것으로 여긴 점. (4) 신적인 계시로서 이해된 완결된 정경의 형성으로 말미암아 경전은 어떠한 비평적 입장도 단념시키는 기운으로 인식된 점 등을 들 수 있다
- [연구방법] 이 당시 해석자는 본문을 문자적으로 또는 비평적으로 받아들이도록 강요되어서는 안 되었다. 따라서 저자의 의도 뿐만 아니라 본문의 역사(歷史)와 역사(歷史)적인 배경은 무시될 수 있었고 또 종종 무시되었다.
- [중세교회가 구약을 다룬 방법] 르네상스의 삶과 사상에서 세 가지 요인들이 성서 연구에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1) 르네상스 기간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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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에 대한 역사비평적 연구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또한 본문에 반대하는 비평적 입장은 실제로 허용될 수 없었다. 여기서 말하는 전통적인 믿음이란 “모든 사람에 의해서 어디에서든지 항상 믿어져왔던 것”을 말한다. 그러나 그 후의 역사(歷史)비평적인 구약 연구 방법의 출현에 공헌했던 여러 발전들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