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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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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단독 투자를 해야만 기술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었다. 즉, China 소비자에게 ‘매운 라면이야말로 진정한 라면’이라는 것과 ‘라면은 끓여먹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진출 초기에 매출액의 절반 정도를 광고에…(생략(省略))
1. 기업introduce
2. 농심의 해외진출 배경
3. China진출
1) China 시장의 가능성
2) China 진출 방법
4. 진출 당시 농심의 SWOT
5. 농심의 마케팅strategy 4P
1) Product (제품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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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③ 단독 투자를 통해 한국 본사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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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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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strategy (China시장 진출)
`Discussion Question`
Discussion 1)
- 농심이 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 진출 방식을 변경한 이유
초기 진출 당시 보다 China 시장에 대한 시장 지식을 쌓아 자신감을 갖게 된 시기였다. 장차 China 공장을 통해 아시아 지역의 시장 수요를 충당할 계획이었으며, 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경영권확보를 통한 경영 정책의 일관성이 필요했기 때문일것이다
Discussion 2)
- 농심은 자사가 갖는 China에서의 threat(위협)을 어떠한 마케팅을 통해 극복했는가.
농심은 China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매운 라면’과 ‘끓여 먹는 라면’이라는 자사 제품에 대한 China에서의 위협을 오히려 差別(차별) 화 요소로 전환하여 마케팅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