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경영전략(戰略) 分析(분석)(A+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3:55
본문
Download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경영전략분석(A+레포트).hwp
백화점은 80년대와 90년대 초의 경제성장과 86년 아시안 게임 및 88년 서울 올림픽개최와 더불어 국민소득의 향상, 실질소득의 성장을 배경으로 급성장하였다. 이러한 유통기관의 하나인 백화점에 대한 정이는 다음과 같다.
설명
Download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경영전략분석(A+레포트).hwp( 13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경영전략(戰略) 分析(분석)(A+리포트)
Ⅰ.들어가며
Ⅱ.본문
1.백화점의 歷史
2.한화유통 기업개요
2-1.한화유통 introduce
2-2.갤러리아 기업개요
3.유통environment요인 分析
3-1.거시environment요인
3-2.외부environment요인
4.백화점업계의 거시environment分析
4-1.고객 分析
4-2.경제적 environment 分析
4-3.사회文化적 environment 分析
4-4.기술적 environment 分析
4-5.경쟁백화점 비교 分析(롯데백화점)
5.갤러리아 백화점 SWOT
6.갤러리아 백화점 출점전술
6-1.경영전술
6-2.STP전술
6-3.marketing 믹스(4P`S)
7.갤러리아 백화점 MD구성
8.갤러리아 백화점 물류시스템
9.갤러리아 백화점 문제가되는점
Ⅲ.맺으며
-발전방안(方案)
참고data(資料) 및 사이트
Ⅰ.들어가며
올 하반기 경제신문에 난 백화점에 대한 기사는 우울하기 짝이 없는 모습이다. 이에 지방 백화점들의 자금난과 대형백화점 중심의 인수합병이 스타트되면서 대기업백화점들이 서울과 지방을 장악하는 과점체제로 옮겨지고 있따 성장둔화가 계속될 展望 속에서 백화점업계는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내실위주의 경영을 통한 수익성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단골 고객관리를 통한 생존전술을 구사하고 있따
Ⅱ.본문
1.백화점의 歷史
경제는 생산과 유통·소비의 사이클이다.
또한 유통경로에 관련되어 유통기능을 수행하는 개인 및 회사를 유통기관이라고 한다. 그러나 경제상황과 더불어 할인점, 홈쇼핑, Internet쇼핑 등의 새로운 업종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이 시점에서 백화점의 change(변화)는 이제 불가피한 것이 되었다. 갤러리아백화점경영전략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경영전략분석(A+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갤러리아 백화점만의 고급 마케팅 전략(戰略) 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갤러리아백화점경영전략(戰略)
레포트/경영경제
갤러리아 백화점만의 고급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이 크게 떨어져 역대 최장기간 세일을 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따 짧은 세일기간, 사람들로 북적대던 백화점의 모습이 익숙한 우리에게 이러한 change(변화)는 아직 낯선 것이다. 목차를 확인해보시면 아시듯이 매우 자세히 조사한 reference(자료)이니 팀리포트나 개인리포트 작성시 참고reference(자료)로 활용하셔도 매우 좋을 듯 합니다. 표와 그림도 다수 첨부하였습니다. 그러나 90년대 중반이후 유통시장의 개방과 경기 위축으로 인해 백화점업계는 저성장시대에 돌입하게 되고 할인점의 등장에 따라 채산성도 약화되었다. 표와 그림도 다수 첨부하였습니다. ‘각계각층의 많은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며, 부문별 조직에 의해 경영되는 집중적인 대규모 소매점’이라 정이할 수 있따
우리나라에서는 도ㆍ소매업 진흥법에서 규정하기를 ‘부문별로 상품구성을 해놓고 있으며, 매장면적은 1천 평(지방은 7백 평)을 초과하고 직영비율이…(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그중 유통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고리이며, 유통이란 상품을 생산자로부터 최종고객에게까지 전달하는 활동이고, 유통경로는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최종고객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회사 구성체이다. 목차를 확인해보시면 아시듯이 매우 자세히 조사한 자료이니 팀레포트나 개인레포트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셔도 매우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