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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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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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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이 피조물임을 즉 죽을 수 있는 존재임을 알았어야 했다. 창세기 1장과 2장에 나타나는 사상은 인간이 하느님을 닮은 존재와 ... , 노동윤리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는 인간이 피조물로서의 한계성을 받아들이고 하느님의 뜻에 순응해야 하는 조건을 지니고 있음을 인정했어야 했다. 그리고 마침내 주님의 안식에 이르는 것이다. 불행하게도 인간은 자기의 자율성을 상실하였다. 인간 범죄의 결과는 곧 인간…(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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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성서가 인간의 노동에 대하여 시사하는 기본 정신이 여기에서 잘 엿보인다. 인간이 하느님의 뜻을 받들지 않을 때 하느님도 그를 돌보지 않으신다. 자기의 자율이 `위임권`임을 망각하고 착각했다. `하시던 일을 다 마치시고 이렛날에는 모든 일에서 손을 떼고 쉬셨다`(창세 2,2). 이는 노동의 완성을 의미하며 진정한 쉼에 대한 여유로, 그리스도교의 property(특성)이었다.
둘재, 구원질서 안에서의 노동관 인간이 하느님의 특벼란 배려로 만물의 영장으로서 하느님의 위임을 받아 세상을 돌볼 위치에 놓여 있었으나 이는 어디까지나 하느님의 사랑과 자비의 초대였다.
창세기 1장과 2장에 나타나는 사상은 인간이 하느님을 닮은 존재와 그의 생명에 동참하는 자라는 점과 그를 대신하여 세상의 모든 것을 다스리는 인간은 피조물에 속하면서 동시에 모든 피조물을 초월하여 하느님의 위임을 받아 세상을 `정복하고` `부리고` `돌보는` 존재임이 드러난다.



창세기 1장과 2장에 나타나는 사상은 인간이 하느님을 닮은 존재와 ...

성서가 인간의 노동에 대하여 시사하는 기본 정신이 여기에서 잘 엿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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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서가 인간의 노동에 대하여 시사하는 기본 정신이 여기에서 잘 엿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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