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定義(정의),관념,특징,효용성,마케팅,시장analysis 조사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0:10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정의,개념,특징,효용성,마케팅,시장분석 조사분석.ppt
- marketing 참여자의 유형에 따라
* 영리 marketing
* 비영리 marketing
marketing 개념(槪念)
욕구 = 필요(needs) +욕구(wants)
수요 : 어떤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구매력과 구매의지에 의하여 뒷받침된 것을 수요라고 한다.
마케팅의 定義(정의),관념,특징,효용성,마케팅,시장analysis 조사analysis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의 정의,개념,특징,효용성,마케팅,시장분석 조사분석.ppt( 92 )
순서
마케팅의 定義(정의),관념,특징,효용성,마케팅,시장analysis 조사analysis
마케팅,정,개념,특징,효용성,마케팅,시장,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의 정의,개념,특징,효용성,마케팅,시장분석 조사분석 , 마케팅의 정의,개념,특징,효용성,마케팅,시장분석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정 개념 특징 효용성 마케팅 시장
marketing 의 定義(정이),개념(槪念),특징,효용성,marketing ,시장analysis(분석) 조사analysis(분석)
marketing 의 定義(정이)
제품가격의 적정한 형서, 이윤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림, 생산라인의 단순화, 판매의 극대화
생산자와 소비자의 방향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도록 서로간의 최대한의 이윤을 올려주는 형태를 말한다.
즉,…(To be continued )
다. 이는 경제적·사회적·경쟁적 環境(환경) 안에서 합리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려는 marketing 철학의 피료썽에 의해 등장했다고 할 수 있다아
marketing 의 범위
- marketing 행위의 대상의 범위에 따라
* 소비자 marketing : 개인적인 소비를 위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을 대항으로 하는 marketing 을 말한다.
?
- 현대적 의미의 marketing 개념(槪念)은
1950년대 중반 이후에 판매지향시대에 대한 반성으로 등장하였고 이는 소비자지향에 그 core을 두고 있다아 이와 같은 marketing 개념(槪念)의 기원은 미국에서 1946년 동사의 고객지향주의를 적용하면서 출발하였다.
* 산업재 marketing : 다른 제품의 생산을 목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marketing 이다.
* 서비스 marketing : 유형의 제품이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marketing 을 말한다..
사전적인 의미의 marketing
시장이란 뜻의 market에 현재진행형인 -ing가 붙어서 만들어진 것으로, 미국 marketing 학회는 marketing 을 개인이나 조직체의 목적을 만족시켜 주는 상호교환을 성립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개념(槪念)화,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 하고 수행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이)하였다.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 시켜 주는 교환을 위해 (아이디어,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및 유통을 계획,실행하는 과정이다.
시장 : 자사제품에 대한 욕구와 구매력 및 구매의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