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8:58
본문
Download : 배스킨라빈스 마케팅분석.hwp
1953년, 광고대행사 Carson/Roberts의 제안을 받아 두 창시자의 이름에, ‘한 달 31일 내내 새로운 맛을 선사하겠다.’는 의미의 31을 붙여 ‘배스킨라빈스31’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1948년 여러 개의 점포를 관리하고 브랜드를 상품화하기 위해 미국 식품업계 최초로 프랜차이즈 방식을 도입하여 전 세계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설립한다. 매일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절대 같은 맛으로 싫증내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들은 31이야말로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함을 완벽히 표현하는 말이라고 느꼈다. 한국에서는 1985년 태인샤니 그룹과 Allied Domecq 그룹의 합작투자계약의 체결로 비알코리아가 설립되고 1986년 8월에 명동 배스킨라빈스가 한국에 처음 선보이게 된다. 현재 전국에 1000여개의 점포가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과 새로운 메뉴의 아이디어, 재미있는 아이스크림 닉네임 등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따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3) Opportunity
(4) Threat
6. 책략적 方案
[참고data(자료)]
(1) Product
(2) 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 외부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3) Place
(1) Strength
(4) Promotion
www.hankyung.com
(3) 경쟁사 分析(분석)
설명
www.fnnews.com
Download : 배스킨라빈스 마케팅분석.hwp( 93 )
www.seri.org
www.mk.co.kr
(2) Price
2.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배스킨라빈스는 Burton Baskin과 Irv Robbins 두 사람으로 시작되어 1945년에 Irv Robbins이 California Glendale에서 지금의 배스킨라빈스의 컨셉의 시초가 된 Snowbird Ice Cream shop을, 1946년에 Burt Baskin이 아이스크림을 비즈니스화 시키려는 목적으로 California Pasadena에서 Burton`s ice cream shop을 열어 그 후 여러 개의 체인점을 운영하였다. [참고자료] www.baskinlobbins.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5. 4P 分析(분석)
(2) Weakness
(1) Segmentation
4. STP 分析(분석)
www.munhwa.com
www.edaily.co.kr
(2) Targeting





www.baskinlobbins.co.kr
www.lgeri.com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배스킨라빈스는 700여 가지의 맛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매달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적어도 100여개의 다른 선택을 제공하고 있따 전통적인 맛과 함께 저지방, 라이트, 샤베츠, 아이스, 요커트 등 맛과 종류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따 또한 Baskin과 Robbins는 어린 시절부터 아이스크림가게를 운영하면서 추구했던 컨셉트를 배스킨라빈스에 적용, 밝고 즐거운 매장 분위기, 다양한 맛과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맛보기 핑크스푼 등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배스킨라빈스의 독특한 文化(문화)가 탄생하였다.
7. 최종 평가
www.etoday.co.kr
1. 배스킨라빈스 intro
3. SWOT 分析(분석)
www.dt.co.kr
순서
(3) Positionin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배스킨라빈스마케팅 , 베스킨라빈스성공사례 , 아이스크림프랜차이즈 , 아이스크림 마케팅 , 고급vip마케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