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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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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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개통 직후부터 반복된 고장과 운행 장애, 형편없는 서비스와 불편한 시설, 역방향 좌석, 전시 수준에 그친 장애인 편의 시설 등 숱한 문제들로 화려했던 수식어들은 자취를 감추고 ꡐ고장철ꡑ등 오명만 난무하고 있따 고속철 등장으로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는 선로 지분의 대부분을 내어 줘 2, 3등 열차로 명맥만 유지하게 됐고, 통일호는 거의 운행을 중단했다. 또 사업 성격과 의미로 보나 외형적 규모로 보나 고속철은 그 정도의 대접이 필요했던 것도 한 편으로는 사실이다. 개통 전까지 고속철은 ꡐ속도혁명, 생활혁명ꡑ, ꡐthe twenty-first century 최적의 교통수단ꡑ, ꡐ꿈의 열차ꡑ, ꡐ첨단 기술의 총아ꡑ 등 상상력의 한도를 치받는 현란한 수식어를 동반했다. 철도청이 수십 억 원의 홍보예산을 투자하면서 신문과 방송을 현혹시킨 결과였다. 단군이래 최대의 국책 사업으로 불리는 ꡐ고속철ꡑ의 수난도 이와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좌석을 더 만들어 이문을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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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에 대한 내용 입니다. 선험적 수식이 경험을 통해 과장된 것으로 확인되고 실망으로 이어지면, 이번에는 흠집내기와 트집잡기가 과도해진다. 선전, 선동의 수단으로 혹은 우수 마발과의 discrimination화 방편으로 그 만한 게 없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선험적 이미지로서의 수식어는 폭발적 상승작용이 아닌 파괴적 자멸의 단초를 제공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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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Ⅰ. KTX 현 문제점(問題點)과 상황analysis 개요
스타의 이름 앞에는 으레 수식어가 붙는다. 하루아침에 값싼 열차의 선택권을 빼앗긴 승객들의 불만은 거세다. 수식어는 그래서 대중적 검증이 이루어지기 전에 조작되는 경우도 많다. ꡐ국민 배우 ○○○ꡑ, ꡐ만인의 연인 XXXꡑ, 이들 수식어는 당사자의 기량과 업적이 장구한 시일동안 대중적으로 검증 받으면서 이름과 한 몸을 이루게 되고, 더러는 역사(歷史)에 남기도 한다. 기대치가 높으면 실망감도 큰 법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