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의 홈페이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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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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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죄송합니다.
우선 저희 회사의 제품으로 인해 고객님께 여러가지로 심려를 끼쳐 드리게된 점 깊이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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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의 홈페이지 분석
설명






□ 인터넷(Internet)을 전체 marketing 전략(strategy)에서 어떤 목적/위상으로 활용하고 있는가 ?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1) : 사이트의 접근성 측면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2) : 사이트의 CI와 내용구조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3) : 고객대응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측면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4) : 고객간 상호작용 촉진 및 커뮤니티
□ 웹사이트에서의 체험 / 경험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3) : 고객대응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측면
○ 고객상담실 컨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꾀하고 있으며 직접적∙즉각적인 활동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고 있다
- 고객상담 메뉴를 통해 소비자의 의문사항 및 불만에 대해 즉각적인 응답을 해 줌
- 아이디어 제안∙고객평가 메뉴를 통해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느끼는 것을 직접적으로 알 수 있음
- 그 밖에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통해 어린이들 간의 채팅이 가능함
- 고객의 제품불만시 즉각적인 대응 및 보상처리로 신뢰도 및 충성도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체험instance(사례) 참조)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4) : 고객간 상호작용 촉진 및 커뮤니티
○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통해 고객간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고 있으며 고객의 소리에 대한 공개 또한 이를 가능케 해 주고 있다
또한 고객의 메시지 전달에 대한 즉각적인 reaction response(답변, 보상 등)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있고, 특히 소비자가 이러한 reaction response에 공감을 크게 얻을 경우 높은 구전효과(效果)를 얻을 수 있다
□ 웹사이트에서의 체험 / 경험
○ 웹사이트를 통한 Complain 과정 경험
- 제 품 : 베스트-원 (크러스트) 아이스크림
- Complain 내용 : 베스트-원(크러스트) 아이스크림 패키지의 사진과는 대조적으로 실제 아이스크림 안의 초코칲 양이 극히 적음
- Complain 제기 : 2003.05.17, 해태제과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컨텐츠에 게시
- 기업 측의 1차 답변 : 2003.05.20, 개인 메일을 통해 답변
안녕하세요? 이용진님. 해태제과(주) CS/PL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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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석을 위해 해태제과의 홈페이지를 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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