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학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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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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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그는 사용가치는 상품의 교환가치와 관계가 없는 것으로서 경제학에서 제외시켜 버렸다. 그 기초가 된 것이 맹거의 ‘국민경제학 원리’였다. 하지만 그 가치론은 노동가치론이 아니라 사용가치론이라는 점에 서 앞의 두학파와 대조적인 위치에 있따 사용가치를 경제분석의 기초로 삼은 것만이 오스트리아 학파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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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이러한 그들의 theory 체계는 많은 비판을 받아 돈 것도 사실이다. 이 욕구야말로 보석에 싱품가치를 부 여하는 것이다. 오스트리아학파는 스미스 이후 전통적으로 계승되어 온 객관가치학설을 주관가치학설 로 전환시키고 경제현상에 심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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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트리아학파는 스미스 이후 전통적으로 계승되어 온 객관가치학설을 주관가치학설 로 전환시키고 경제현상에 심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분석... , 오스트리아 학파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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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트리아 학파
오스트리아학파는 스미스 이후 전통적으로 계승되어 온 객관가치학설을 주관가치학설 로 전환시키고 경제현상에 심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분석하며 한계효용의 관념에 의하 여 경제행위, 특히 소비자행위를 밝힘으로써 경제학에 일대전환을 가져왔다. 맹거에 의 하여 세워진 한계효용의 원리 위이저의 비용법칙과 종속theory 그리고 뵘 바벨크의 한계 대우의 법칙과 자본이자론으로 이어지는 theory 체계가 바로 그 주요내용를 형성하는 것 이다. 오스트리아학파는 가치론에 입각한 일관된 체계를 가졌다는 점에서 고전학파 및 마르크스학파와 대등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재화의 가치에는 인간의 욕구 를 만족시키는 사용가치와 금액이 얼마라는 교환가치의 두가지 측면이 존재한다는 것 을 지적한 것은 아담스미스였다.먼저 그들 의 theory 을 살펴보면 ‘나는 저 보석을 갖고 싶다. 그래서 소비제의 가치로부터 생산재의 가치를 역 산해 내고 더 나아가 자본이자와 기업이윤을 설명(說明)함으로써 하나의 장대한 가치학설 체 계를 수립하였다. 오스트리아학파는 이사용가치를 부활시켜 이를 토대로 교환가치를 설명(說明)하였다. 우연히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고 발견한 보석이라도, 그 수는 적고 게 다가 여성들이 그것을 구하고자 하는 욕망이 크면 클수록, 그 가치는 높아지는 것이 아닌가 이것이 오스트리아학파 가치론의 사고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