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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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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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령,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피에르 가르뎅(Pierre Cardin)은 피에르 가르뎅이며 입생로랑(Yves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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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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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설명
브랜드파워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 브랜드 자산의 定義(정이)
■ 브랜드 자산의 관리
1. 브랜드인지도( Brand Awareness )의 관리
(1)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
(2) 브랜드 인지도의 전략(戰略)
2. 브랜드 연상(브랜드 이미지)관리
(1) 브랜드 연상이 갖추어야 할 characteristic(특성)
(2) 브랜드 연상의 유형
① 제품속성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연상
② 제품속성과 관련이 없는 연상
③ 기업과 관련된 브랜드 연상
■ 브랜드 자산과 관련된 여러 가지 추세
1. 브랜드 세계화
2. 복합 브랜딩
3. 합동 브랜드(cooperative brand)
4. 브랜드 라이센싱
5. 서비스업체 및 농수산물의 브랜드화
6. 캐릭터 산업
Ⅲ. conclusion
※ 부록 (example(사례) )
■ 브랜드 자산과 관련된 여러 가지 추세
브랜드 자산과 관련된 중요한 추세들로는 브랜드 세계화, 복합 브랜드(cobrand), 협동 브랜드(cooperative brand), 브랜드 라이센싱, 서비스업체 및 농수산물의 브랜드화, 캐릭터 산업의 급부상 등을 들 수 있다
1. 브랜드 세계화
브랜드의 국제화를 실현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은 같은 제품에 대해 국가에 따라 서로 다른 브랜드를 부착하여 세계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예를 들어 P&G는 세계시장을 상대로 세탁세제를 판매하면서 미국에서는 ‘타이드’라는 브랜드를, 영국에서는 ‘아리엘(Ariel)`, 일본에서는 ‘치어(Cheer)`, 그리고 이탈리아에서는 ’대시(Dash)`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시장상황에 따라 단일한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하는 것이 더 效果(효과)적일 때 도 있다 또한 제품개발자의 이름이나 사인이 브랜드명으로 사용된 경우에는 단일의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