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의 관광목적지 선택행동에 있어 정보원천의 중요성과 영향에 관한 문헌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1:29
본문
Download : 관광객의 관광목적지 선택행동에 있어 정보원천의 중요성과 영향에 관한 문헌연구.hwp
Bell(1966)은 정보원천의 역할은 정보를 전달(to communicate)하여 확신시키는 것(to convince)으로 定義(정의)하였다(최가영, 1992). 제품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내릴 수 있도록 해주며 새로운 수요를 창조하게 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정보의 제공으로 불확실성을 해소시켜 주는 정보원의 역할은 구매 전 뿐만 아니라 구매가 이루어진 후에도 계속되는 것으로 전달 과정에서의 각 단계와 구매자의 성격, 제품의 종류 등에 따라 사용되는 정보원이 달라진다. 따라서 ‘정보탐색’이란 소비자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여러 가지 정보원천에서 찾는 것을 의미한다.
,생활전문,레포트
레포트/생활전문
Download : 관광객의 관광목적지 선택행동에 있어 정보원천의 중요성과 영향에 관한 문헌연구.hwp( 18 )
다.
관광객의 관광목적지 선택행동에 있어 정보원천의 중요성과 영향에 관한 문헌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정보원천이관광목적지선택행동에미치는영향 , 관광객의 관광목적지 선택행동에 있어 정보원천의 중요성과 영향에 관한 문헌연구생활전문레포트 ,
정보원천이관광목적지선택행동에미치는영향
1. 정보원천에 관한 theory
1) 정보의 定義(정의) 과 變化(변화)
정보란 어휘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나 그 의미는 대단히 다양하고 애매하다. 그러나 소비자의 의사결定義(정의) 맥락에서 부첼(Buzzell, Cox and Brown) 등은 다음과 같이 定義(정의)하였다(최가영, 1992: 12에서 재인용). 즉, 정보는 특정한 소비자문제와 관련된 불확실성의 성격과 크기에 대한 의사결정자의 지각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모든 사실, 추정, 예측, 일반적 관계로 규정된다고 하였다. 정보탐색에 있어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 대체안의 존재여부, 제품속성에 관한 일반적이거나 특수한 資料, 대체적 상표들의 advantage 및 단점, 가격 및 판매조건 그리고 상품의 질 등에 관한 정보를 구하게 된다
지적욕구가 강하고 관광경험이 풍부한 현대의 관광자들은 여행하고자 하는 관광지에 대해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알고자 한다. 훌륭한 정보는 관광경험을 풍부하게 해 주고 관광지로의 접근을 용이하게 유도하고 관광자원의 훼손을 방지시켜 주며 관광자와 관광지 주민들과의 갈등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관광에 있어서 정보란 여행자ㆍ관광자들이 목적지향적인 행동을 선택하는 데 유용한 일체의 알림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주…(drop)
관광객의 관광목적지 선택행동에 있어 정보원천의 중요성과 영향에 관한 문헌연구






설명
순서
관광객의 관광목적지 선택행동에 있어 정보원천의 중요성과 영향에 관한 문헌연구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