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성공과 월마트의 실패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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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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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할인점인 월마트스토어와 월마트수퍼센터,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인 샘스클럽 등의 경우 매장 면적이 2천8백~5천9백평인데 반해 네이버후드마켓은 1천~1천5백평 정도에 불과하다. 의류, 가전, 운동기구 등 각종용품을 취급하는 다른 할인점과 차별화하기 위해서 생필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소형매장으로 특화하고 점포수도 2005년까지 50개로 확장할 계획이다. 월마트는 대형 점포가 진출하기 힘든 틈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98년 미국아칸소주에 네이버후드마켓 1호점을 열었으며 현재 3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아 유통업계 관계자는 포화 단계로 접어들고 있는 한국 대형 할인점 시장보다는 미개척지나 다름없고 상대적으로 투자비가 적게 드는 대형 슈퍼마켓쪽으로 방향을 트는 것으로 보인다고 analysis했다. 월마트 코리아 고위 관계자는 `대형 할인점인 월마트 수퍼센터 일변도에서 벗어나 주로 식품류와 생활필수품을 판매하는 네이버후드마켓을 열기로 하고 현재 시장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투비컨티뉴드 )
이마트의성공과월마트의실패分析(분석)inKorea
대형쇼핑몰인 이마트가 성공을 거둘수 있었던 원인을 분석하였고 반대로 월마트가 실패를 하게 된 원인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그동안 미국식으로 공산품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해왔으나, 전 매출 중 신선식품의 비중이 25%가 넘는 국내 현실을 적극 반영하여 한국식 할인점을 만들어나가겠다는 전략(strategy)이다. 월마트는 최근 틈새시장을 파고드는데 주력하고 있다아 최근 월마트는 좋은 상권에서 3000평정도의 넓은 부지를 확보하는 일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영업 전략(strategy)을 변경하여 백화점식의 대형매장 대신 식품과 생활용품 등 생필품 중심의 소형매장을 선보이겠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내년부터는 할인점을 운영하는 유통업체들 사이에 대형 슈퍼마켓시장 쟁탈전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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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기업 개황 및 analysis
Ⅱ. 본론
한국 시장에서의 비교 analysis
1.이마트의 성공 analysis
1)이마트의 전략(strategy)
2)이마트의 유통 산업 내 지위 및 성과
3)이마트의 성공요인
4)이마트의 경쟁우위
2.월마트의 실패analysis
1)한국 시장의 진입전략(strategy)
2)월마트의 실패요인
Ⅲ. 結論(결론)
두 유통 기업의 성공 전략(strategy)
1.이마트의 지속적 경쟁우위 전략(strategy)
1)이마트의 문제가되는점
2)이마트의 경쟁우위 대안
2.월마트의 문제 해결 대안
1)최근의 생존전략(strategy)
2)성공을 위한 대안
월마트는 한국에 주거밀착형 대형 슈퍼마켓인 `네이버후드마켓`(Neighborhood)를 들여와 슈퍼 사업을 벌일 것이다.이마트의성공과월마트의실패분석inKorea , 이마트의 성공과 월마트의 실패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의 성공과 월마트의 실패分析(분석)
설명
순서
대형쇼핑몰인 이마트가 성공을 거둘수 있었던 원인(原因)을 分析(분석)하였고 반대로 월마트가 실패를 하게 된 원인(原因)에 대상으로하여 分析(분석)하였습니다. 네이버 후드마켓은 대형 매장을 지을 땅을 구하기 어려운 한국에 적합한 매장 형태이며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주택밀집지역을 주된 공략 대상으로 삼고 있다아 네이버 후드마켓은 월마트가 미국 등 10개국에서 운영중인 4개 소매업태 가운데매장 규모가 가장 작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