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교육방법(칠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3:31
본문
Download : 초등수학 교육방법(칠교).pptx
_SLIDE_6_
Ⅱ. 전반적 활용의 예
_SLIDE_7_
1. 칠교의 탐구
번호
도형의 이름
⑥ ⑦
큰 직각 이등변삼각형
③ ⑤
작은 직각 이등변삼각형
①
중간 크기의
직각 이등변 삼각형
④
정사각형
②
평행사변형
_SLIDE_8_
1. 칠교의 탐구
칠교 조각의 넓이
칠교 조각의 길이
① 두 개를 가지고 ②, ③, ④를 만들어 보시오. (①의 2배)
②, ③, ④에 각각 ①을 더하여 아래의 도형을 만들어 보시오. (①의 3배)
_SLIDE_9_
2. 칠교의 다양한 활용
다양한 연령층에서의 활용
: 유아, 초등, 노인 치매예방
(2) 다양한 놀이, 활용 방법
: 분수 개념(槪念) 도입, 칠교 모양을 보고 이야기 꾸며보기, 칠교로 무늬 만들기, 지도 만들기 등
_SLIDE_10_
_SLIDE_11_
2. 칠교의 다양한 활용
(3) 칠교판 재료 및 크기의 다양성
: 색종이로 간편하게 제작할 수도 있고, 다양한 크기와 재료로 만들 수 있음.
_SLIDE_12_
2. …(To be continued )
초등수학 교육방법(칠교) , 초등수학 교육방법(칠교)인문사회레포트 , 초등수학 교육방법 칠교
Download : 초등수학 교육방법(칠교).pptx( 81 )
초등수학 교육방법(칠교)
초등수학,교육방법,칠교,인문사회,레포트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다.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초등수학 교육방법(칠교)
순서
_SLIDE_1_
칠 교
초등수학 교육방법
_SLIDE_2_
목 차
Ⅰ. 개념(槪念) 및 역사(歷史)적 배경
Ⅱ. 전반적 활용의 예
Ⅲ. 교육과정별 적용 아이디어 예 analysis(분석)
Ⅳ. 구체적 적용 안
_SLIDE_3_
Ⅰ. 개념(槪念) 및 역사(歷史)적 배경
_SLIDE_4_
1. 칠교(Tangram)의 개념(槪念)
칠교판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며 노는 놀이
직각 이등변 삼각형 5개 + 정사각형+ 평행사변형
오늘날 간단한 기하학적 개념(槪念)들을 형성시키고, 도형의 기본 개념(槪念)이나 성질의 학습 및 공간 감각과 사고력을 기르는 데 활용
_SLIDE_5_
2. 역사(歷史)적 배경
언제부터 처음 되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약 5천 년 전에 china(중국) 광동 지방의 ‘탄’이라는 사람 또는 신이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따
china(중국) 과 가까운 우리나라에 일찍부터 전래되어 주로 양반층에서 즐기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