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네이밍 성공및 실패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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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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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i
닌텐도 Wii는 10대나 20대의 게임 사용자
감소로 인해 누구나 손쉬운 조작으로
10대 뿐만 아니라 40~60대의 게임 사용자
확대로 가족 누구나 손쉽게 즐길수 있는
게임기라는 컨셉으로 “We”라는 의미를
포함하며 “ii”가 사람들이 모여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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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Bad 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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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미안(來美安)
미래를 내다 보는 공간,
아름다움을 담는 공간,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 이라는
모든 사람이 이상형으로 삼고 있는
집이라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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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따움
아리따움은 아름다운 사람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 이라는 뜻으로
맑고 정숙한 내면을 가꾸는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아리땁다’ 는
순 우리말 어원을 명사화한 표현과
공간concept(개념)을 뜻하는 ‘-um’ 을 함축하여
지은 것으로 화장품 사용에 민감한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네이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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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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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
펩시는 “Brad’s Drink” 라고 불리는
음료로써 약국에서 제조, 판매가 되어
후에 콜라 너트의 콜라와 소화요소의
펩신으로부터 “펩시콜라” 라고
이름을 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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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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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
펩시는 “Brad’s Drink” 라고 불리는
음료로써 약국에서 제조, 판매가 되어
후에 콜라 너트의 콜라와 소화요소의
펩신으로부터 “펩시콜라” 라고
이름을 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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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d 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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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손
日本 에서 유명한 편의점 중에 하나인
편의점 이지만 한국 사람들이 처음에
들었을 때에는 로손 이라는 단어가
화장품 같은 생각이 들어 이상하게
생각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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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무디 킹
스무디 킹은 뉴올리언즈의 스티브쿠노가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식사대용으로
스무디를 만들어 먹던 것이 주변의 친구,
친지들을 거쳐 일반 대중에게 까지 알려져
탄생하였고 스무디중의 최고, 근엄한 뜻으로
스무디 킹이라고 정했다.
브랜드네이밍 성공및 실패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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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Bad 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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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미안(來美安)
미래를 내다 보는 공간,
아름다움을 담는 공간,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 이라는
모든 사람이 이상형으로 삼고 있는
집이라는 뜻입니다.
단순히 사고 파는 상품으로서의
아파트가 아니라 생활을 담고 삶을
계획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래미안이라는 네이밍을 선택했다.…(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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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단순히 사고 파는 상품으로서의
아파트가 아니라 생활을 담고 삶을
계획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래미안이라는 네이밍을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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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i
닌텐도 Wii는 10대나 20대의 게임 사용자
감소로 인해 누구나 손쉬운 조작으로
10대 뿐만 아니라 40~60대의 게임 사용자
확대로 가족 누구나 손쉽게 즐길수 있는
게임기라는 컨셉으로 “We”라는 의미를
포함하며 “ii”가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미지를형상화 하여 Wii라는 명칭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