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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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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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성서는 원죄를 유전적 정이 보다 하나님과 인간의 단절된 정이 으로 이해하고 있다아 이것은 인간과의 관계보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더 중요하게 보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2. 신약성서의 원죄 정이
사도바울은 로마서 5장 12절 이하의 말씀을 통하여 신약성서의 원죄 정이 을 이야기하고 있다아 이 구절을 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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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죄대하여[1]..
원죄에 대한 글입니다.원죄에 대한 글입니다. 이 설화가 주장하는바 세계의 역싸는 인간의 오만과 타락과 더불어 스타트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아담은 한 인간이 아니라 범죄 상태에 있는 전체인류를 상징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아 니어버는 창세기 3장을 신화적 이야기라고 부른다.
그러면 창세기 3장의 기사를 상징적으로 보아야 할 것인가 아니면 종교적 목적을 가진 예언적, 역싸적 기사로 보아야 할 것인가? 바르트는 설화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결국 구속의 역싸로 둘째, 성서는 아담의 범죄로 인하여 인간과 하나님의 관계가 단절 되었음을 말한다.원죄대하여[1].. , 원죄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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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타락의 기사로써 간주되는 창세기 3장은 다른 부분의 뒷받침을 받지 못하고 있다아 인간은 땅을 경작하고 정원을 지키며 땅위의 모든 것을 다스리도록 하나님의 명령을 받았으며, 하나님은 인간이 타락하기 이전에 이미 그들에게 생육하고 번성하도록 축복된 명령을 하고 있으므로 성서는 타락을 인간의 고뇌와 성적인 면으로 해석하려는 시도에 전혀 뒷받침을 해주지 않는다. 구약성서에서 인간의 죄된 성품이 저가되고 있음을 암시하는 구절은 호세아 6장 7절과 전도서 7장 29절 등 몇 개일 뿐이다. 따라서 창세기 3장의 기사는 옛 이스라엘의 역싸적 사건 만큼이나 확실하다.
다. 이로서 인간은 모든 종류의 악을 일으킨다. 이사야는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 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으니”라고 외친다. 그러나 이 기사의 목적과 의도가 단순히 역싸적 사실을 진술하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구속의 역싸를 제시 하는데 있다고 본다.
이와같이 인간과 하나님의 사이가 단절됨으로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인간의 목적은 상실하되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