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이론)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5:15
본문
Download : (A+ 레포트)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hwp
이 자료는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과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심리사회적발달이론 , (A+ 레포트)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자연과학레포트 ,
,자연과학,레포트
(A+ report)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이론)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
순서
이 자료는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이론)과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에 대하여 분석, 요점한 A+ report입니다. 이러한 사회적 影響이 성격발달에 관여함을 강조한 理論이 심리사회理論(psychos…(생략(省略))
설명
Download : (A+ 레포트)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hwp( 17 )
다.
레포트/자연과학
심리사회적발달theory(이론)
I. 서론
II. 본론
1.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의 개요
2. 에릭슨의 人生(life)관
3. 발달 8단계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0~18개월)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18개월~3세)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3~6세)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6~12세)
(5) 5단계 - 정체감 대 역할 혼미(12~18세)
(6)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19~25세)
(7)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감(25~54세)
(8) 8단계 - 자아 통합성 대 절망감(54세 이상)
4. 심리·사회적 발달 단계 요약표
5. 에릭슨 성격理論의 교육현장에서의 활용 시사점
III. conclusion(결론)
<참고 문헌>
I. 서론
사회심리학적 발달理論은 성격발달에 사회문화적 environment(환경) 이 큰 影響을 미친다고 보았다. 어떠한 심리적 현상이라도 생물학적, 경험적, 행동적, 사회적 요인 간에 상호작용한다.